정산 지연사태 위메프 소비자 피해
위메프의 이번 사태는 소비자 신뢰 회복과 함께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인데 류 대표의 강한 의지와 그룹사 차원의 지원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주목 되고 있습니다.
위메프 류화현 대표의 의지
기자회견에서의 발표
위메프가 겪고 있는 정산 지연 사태와 관련하여 류화현 대표가 직접 나서 소비자들의 피해 해결에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25일 위메프 본사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류 대표는 "오늘 책임지고 모든 소비자의 환불을 완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 피해 보상 현황 및 계획
현재까지 약 700건의 보상이 완료된 가운데, 위메프는 소비자 피해 해결 이후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등 셀러들의 피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류 대표는 "미정산 금액은 위메프가 약 400억 원, 티몬은 정확한 규모를 파악하지 못했다"며 "소비자 피해를 최우선으로 해결하고 소상공인들에게도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회생절차 가능성과 대응 방안
회생절차 가능성에 대해서는 "최악의 상황으로 보고 있으며, 소상공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룹사 전체에서 자본을 확보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티몬 역시 소비자 피해 구제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큐텐 구영배 대표의 행방
큐텐 구영배 대표의 행방에 대해서는 "한국에 있으며 그룹사 전체 활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머지포인트 사태 와 비슷한 상황이 연출이 되는데 미정산 받은 셀러들의 경우 큰 업체의 경우 수십억이 잠겨 있다고 할 정도로 그 피해가 크며 대형브랜드의 셀러들은 이미 위메프,티몬 에서 빠진 상태입니다. 조속한 조치로 피해자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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